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건강

바세린 발암물질 페트롤라툼?

by 너굴이여행 2020. 4. 13.
반응형

바세린 발암물질

바세린은 림밤의 종류 중 하나로서 보습효과가 뛰어나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림밤 제품들 또한 바세린을 기초로 만들어져있죠. 바세린은 사실 석유 등에서 여러가지 상업용 기름들을 추출한 후에 남은 잔여물들을 탈색하고 정제하여 만들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백색이나 황색을 띄게 되죠.

바세린 발암물질을 알아보기 전, 바세린의 효능을 정말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바세린 발암물질이라니 무슨 일일까요? 먼저 바세린 효능부터 살펴보자면, 피부의 외상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가 재생하는 동안 외부의 세균의 칩입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에도 두움이 된다고 알려져 외부의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바세린 발암물질 전에 그 효능을 더 말씀드리자면, 바세린은 특히나 강력한 보습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외부 차단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외부의 세균 칩입을 방지하면서도 내부의 수분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철에 피부건조증을 앓고 있는 분들 중에서 바세린을 바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세린 발암물질은 어떠한 이유로 나타나게 된 것일까요? 그 이유는 바세린을 바세린 성분을 보면 페트롤라툼이 그 성분을 이루게 되는데요. 이과정에서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라고 불리는 발암물질이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이 물질은 탄 고기, 숯불 등에서 발견이 되는 발암물질입니다. 이때문에 바세린의 안정성 논란이 일었었습니다.


바세린을 피부에 바를 경우에는 페트롤라툼의 분자량이 커서 피부에 흡수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암물질에 대한 걱정이 덜 하지만, 입술에 립밤으로 사용하거나 잘못해서 섭취하는 경우 발암물질 섭취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이지요. 혹시라도 바세린 발암물질 페트롤라툼 성분 때문에 바세린 사용이 걱정되신다면 식물성 왁스나 비즈왁스 성분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