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성기철 교수 병원 순환기내과 혈압 백의 고혈압 협병증 강북삼성병원⭐️
👇지금 살까말까 고민중?👇
✔️명의 강북삼성병원 순환기내과 성기철교수
고혈압은 우리나라 30대 이상 중에서 3명 중 한 명이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흔한 질병이기는 하지만 심할경우에는 사망으로 이어지는 합병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용한 살인자'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혈압이 워낙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진짜 혈압인지 알 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고혈입 기준은 무엇이고, 혈압약은 정말 한 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하는지 명의에서 알아봅니다.
👇 계단오르기의 장점
✔️나는 고혈압인가?
70대의 여성 환자가 병원을 방문합니다. 그녀의 혈압은 병원에서 혈압을 쟀을 때 집에서 쟀을 때보다 훨씬 더 높게 나왔는데요. 수치상으로는 고혈압이지만 병원에서는 혈압약을 처방해주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백의 고혈압'이었기 때문입니다. 백의란 평상시에는 정상인 혈압이 병원에만 오면 일시적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래서 함부로 약을 처방할 수 없죠. 근데 정말 이렇게 방치해도 되는 것일까요?
👇 민식이법이후로 중요해진 '이것'
✔️젋은 고혈합이 위험한 이유
고혈압이라고 하면 우리는 보통 중장년 질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아닙니다. 병원을 찾은 30대 젊은 남성은 건강검진에서 수축기 혈압이 230mmHg까지 올라갔습니다. 젊은 사람들 사이에 고혈압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 위험한 이유는 "젊으니까 괜찮다", "약은 나중에 나이 들어서 먹어야지" 라고 생각해서 관리에 소홀해지기 때문입니다.
👇 혈압계 얼마나 할까?
✅고혈압 합병증의 위험성
한 30대 여성 환자는 몇 년전에 왼쪽 눈이 갑자기 출혈이 발생해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시력저하와 시야가 빨갛게 보였던 상태였습니다. 원인은 고혈압. 고혈압 때문에 망막 혈액순환이 안 되고, 혈관이 망가지면서 시력을 잃고 출현이 있었습니다. 고혈압 때문에 여러가지 합병증이 온 것이죠. 심장에서는 협심증, 심근경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 자동전자혈압계 어떨까?
💬명의 성기철교수 병원
명의에 출연하는 성기철 강북삼성병원교수의 프로필입니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교 박사 △한양대부속병원 인턴 수료 △성균관대학교 강북삼성병원 레지던트 수료 △성균관대학교 강북삼성병원 순환기내과 전문의 △성균관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조교수 △미국 스탠포드대학 순환기내과 박사 후 과정 연수 △성균관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부교수 △성균관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우수업적 부교수 △현재 성균관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교수 △아시아 태평양 심초음파학회 사무총장. 화려하네요.
👇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댓글